티스토리 뷰

반응형



방학입니다. 야호. 폭풍 포스팅 해야지....ㅎㅎㅎㅎㅎㅎㅎ

2016. 04. 15 추가

그놈 쉘 3.18 부터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기능 및 google-drive-ocamlfuse을 통한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방법을 포스트 했습니다.

2016/04/15 - [내맘대로/내맘대로리눅스] - 우분투 리눅스에 구글 드라이브를 연동하는 새로운 두가지 방법

2014. 07. 14 추가

흠.. 제가 놓친 부분인가.. 정책이 전환된 건가. 해당 방법이 뛰어나긴 하지만 15일 사용후 유료로 전환해야 사용가능 합니다 ㅜㅜ 개인 사용자는 15$ 네요.(20$로 올랐다고 합니다.) 안정적이긴 하지만 금전적 문제가 걱정되신다면 Syncdrive 를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재 리눅스 민트 17 사용 중이며, Syncdrive는 의존성 문제가 해결이 안되 insync를 사용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우분투 14.04입니다. Numix GTK Theme + Numix Circle Icon + Cairo-Dock 입니다. 뭔가 맥스럽네요.


우분투 리눅스에서 구글 드라이브 연동하여 사용하기

  저는 우분투 데스크톱을 사용하기 전에 당연히 윈도우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PC연동이 쉽게 되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했는데, 주 운영체제를 우분투 리눅스로 바꾸나니 이게 왠일. 아직 구글 드라이브 리눅스 버전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했던가요. 구글에서 내놓은 방법은 아니지만 리눅스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연동하는 방법이 있긴 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평이 괜찮았던 insync를 사용한 구글 드라이브 연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nsync 프로그램은 https://www.insynchq.com/downloads 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분투와 데비안을 지원하는 거보니 데비안 계열은 모두 설치가 가능할 것 같고 페도라도 지원하는거 보니 레드햇 계열 리눅스라면 설치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측) 하여튼 저는 우분투 14.04 유저이니 당당히 우분투 버전을 받았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확인해 보니 40~50MB 정도 되는 deb 확장자를 가진 파일입니다.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되면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가 열리면서 설치가 가능하게 됩니다.



  설치가 된 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우선 구글 로그인 폼이 나타납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권한 요청이 뜹니다.  대충 insync 프로그램이 당신의 구글 계정에서 이러이러한 정보를 요청한다는 내용입니다. 가볍게 Accept를 눌러줬습니다.



  계정이 연결되고 있나 봅니다. 한 1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계정 연동을 마치면 현재 사용중인 리눅스 PC에 구글 드라이브의 파일을 연동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아래에서 Start syncing을 클릭하면 /home/본인계정 디렉토리에 자신의 구글 계정명으로 된 디렉토리가 생성되며 여기에 드라이브 파일이 연동됩니다.



  저는 Start syncing 을 눌러 바로 연동을 시작했습니다. 우측 상단에 insync 아이콘이 생기며 동기화 과정을 표시해 줍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좌측 첫번째 아이콘)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꽤 많이 넣어놨더니 연동이 오래 걸립니다; /home 디렉토리의 본인계정 디렉토리에 자신의 구글 계정명으로된 새로운 디렉토리가 생성되고 그 안에 드라이브와 연동 되는 파일들이 생성됩니다.



  현재까지 사용에 특별한 문제점은 나타나지 않지만 뭔가 특이사항이 발생하면 추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야호 드디어 방학이다. 밀린 포스팅 겁나 해야지. 끝



반응형
프로필사진

Yowu (Yu Yongwoo)

흔한 Node.js/Java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Ubuntu와 MacOS 데스크탑 개발 환경을 선호합니다
최근에는 vscode와 IntelliJ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scode에는 neovim, IntelliJ는 ideaVim
개발용 키보드는 역시 HHKB Pro 2 무각입니다
락 밴드에서 드럼을 쳤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