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처 : 페이스북 전체 공개 사진)

  얼마전 시험기간에 재밌는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군 생활 중 연을 맺게된 손득일 드러머가 자신의 드럼 커버영상을 페이스북에 올렸는데 백지영 - 내 귀의 캔디를 드럼 커버로 리믹스한 영상이 었습니다. 무엇보다 특이했던 점은 1인칭 드러머 시점으로 영상을 촬영했다는 점입니다. 해당 영상을 소개합니다.



  손득일 드러머는 국군 중앙 교회에서 처음 만났었는데, 당시 찬양팀에서 드러머를 맡고 있었습니다. 비록 저도 짧게나마 드럼을 쳤던 사람으로써 당시에 손득일 드러머에게 보였던 재능이 부럽기도 했습니다. 전역 후 본격적으로 드럼을 배우기 시작한  것 같은데, 가르치시는 분이 엄스뮤직으로 유명하신 엄주원님..ㅎㅎ. 예전에 혼자서 끙끙대며 드럼을 영상을 통해 겨우겨우 배울 때 자주 모니터 속에서 자주 뵙던 분이었습니다. 참 알게 모르게 세상이 좁은 것 같습니다.

  출처가 되는 원본 영상의 정확한 제목은 "내귀에캔디 drumcover drummer 손득일 for gretsch contest Gopro Hero3+ Chest Mount cam slapklatz mute gel" (YouTube 링크) 였습니다. 아마 리믹스에 관련된 정보를 표시한 것이 아닐까 싶은데 저는 무식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본인에게 물어보니 드럼창고에서 진행한 그레치 UCC 콘테스트에 참여 했으며 고프로 캠과, 뮤트젤을 사용했다는 뜻이랍니다.ㅎㅎ


추신 : 플레이드럼 커뮤니티에서 위 영상을 보시구 추천을 눌러주시면 드러머에게 더욱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링크 / 로그인 필요)


반응형
프로필사진

Yowu (Yu Yongwoo)

흔한 Node.js/Java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Ubuntu와 MacOS 데스크탑 개발 환경을 선호합니다
최근에는 vscode와 IntelliJ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scode에는 neovim, IntelliJ는 ideaVim
개발용 키보드는 역시 HHKB Pro 2 무각입니다
락 밴드에서 드럼을 쳤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