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인 공부 후 남기는 포스팅입니다. 잘못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혹여 발견하신다면 지적 감사드립니다.



현재 제 개발 환경이 Linux Mint 인 점을 고려. Ubuntu 기반 OS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Windows 개발 환경 설정이나 Qt에 대한 Overview가 필요하시면 다음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Qt 개발자 커뮤니티)


Linux에서 Qt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패키지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Qt-Project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apt-get 명령어를 이용해 설치하는 것이 alias 설정이나 lib 설정에 더 이득이라 apt-get 명령어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 sudo apt-get install "^qt4-"


끝입니다. 위 명령어 한 줄을 실행하면 정규식을 통해 "qt4-" 로 시작하는 모든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설치되는 패키지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qt4-bin-dbg : Qt4 기반 Binary 파일(실행 파일) 디버거 입니다.

qt4-designer : Qt4 GUI를 쉽게 짤 수 있게 해주는 툴이빈다.

qt4-linguist-tools : 마찬가지로 Qt4 툴인데 사용해본 적은 없습니다.

qt4-default : Qt4 개발에 필요한 기본 패키지입니다. 사실 qmake 나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라 이 친구 하나만 설치해도 본전은 뽑는 듯합니다.

qt4-dev-tools : linguist와 같은 Qt4용 Tool이 설치되는 패키지입니다.

qt4-qmake : Qt4 프로젝트 생성하는 명령어 qmake 의 바이너리 파일이 포함됩니다. qmake를 통해 Makefile을 자동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qt4-demos : Qt4 기반 예제 프로그램들이 포함됩니다.

qt4-doc : Qt4 레퍼런스 문서입니다.

qt4-qtconfig : Qt4 에 대한 개발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 사용해본 적은 없습니다.



반응형
프로필사진

Yowu (Yu Yongwoo)

흔한 Node.js/Java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Ubuntu와 MacOS 데스크탑 개발 환경을 선호합니다
최근에는 vscode와 IntelliJ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scode에는 neovim, IntelliJ는 ideaVim
개발용 키보드는 역시 HHKB Pro 2 무각입니다
락 밴드에서 드럼을 쳤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