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주말 한통의 메일을 받았다.


24년 인생에서 알파 테스터 당첨은 처음이다. 아마 10월 중순부터 테크니컬 알파 테스팅을 시작한 듯 하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소식이 들리고 거의 바로 테스터 신청을 한 탓인가? 다른 사람에 비해서 빨리 받은 느낌이다. 여기에 대해서 누군가는 블리자드 측에서 랜덤으로 뽑는다는 얘기도 있고, 홍보를 위해 블로그를 소지한 사람이나 아프리카BJ 등 홍보가 될 만한 사람들에게 먼저 알파 테스팅 권한을 줬다는 얘기도 있다.


덕분에 간만에 배틀넷을 설치했다. 테스터로 선정된 계정으로 접속하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게임 실행 버튼이 활성화 된다. 와우는 고2 때 잠깐하다 접었고, 디아블로3 역시 군바리 휴가 때 잠깐하고 말았고, 스타2는 스토리 때문에 캠페인만 깬다. 하스스톤은 생각보다 개인취향에 안 맞아 하지 않는다. 이리보니 참 블리자드 게임을 참 골고루도 건들여봤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 로비화면. 오른쪽 상단에 파티 찾기 버튼을 활성화 하면 팀 초대가 생각보다 잘 온다. 오른쪽 하단에 접속 중인 사용자가 2백만이 넘는데, 아마도 전 세계 기준이 아닌가 싶다. 주 시간대에 접속하면 PvP 모드(대전모드) 매칭이 어렵지 않지만 밤이나 새벽에 접속하면 대전모드 매칭이 거의 되지 않는다. 블리자드에서 매 주마다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선발한다고 하니 좀 더 기다려보자.


현재 계정 레벨은 8까지 찍었고, 무라딘 장인이 되기 위해 무라딘만 플레이해서 6렙을 찍었다. 각 영웅마다 게임 플레이시 아이템 대신 투자가능한 특성이라는 것이 있는데, 처음부터 모든 특성을 사용가능하지는 않고 캐릭터 레벨을 올려 해금하는 방식이다. 특성과 궁극기는 대부분 4레벨이면 해금 완료된다. 그 뒤로는 영웅 색상, 마스터 스킨, 계정 초상화 같은 것이 해금된다.


매 주 수요일 (한국은 화요일인듯하다.) 마다 플레이 가능한 무료 영웅이 교체된다. 5~7명인데, 12레벨과 15레벨 때 무료영웅이 1명씩 더 늘어나 최대 7명까지 된다. 이번 주 무라딘은 무료영웅으로 풀렸지만 워크래프트 카오스 때부터 무라딘 유저라 바로 구매했다.


현재 플레이 가능한 모드는 연습, 협동전, 대전, 사용자 지정 4가지다. 선발전은 현재 개발 중이라고 한다. 연습은 싱글 플레이로 AI 아군 5명과 AI 적군 5명으로 게임을 하며, 협동전은 유저 5명 vs AI 적군 5명이다. 대전은 유저간 PvP 모드이며, 사용자 지정은 AI, 맵, 유저등 입맛대로 가능한 모드이다. 현재 사용자 지정 모드는 경험치를 주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AI 적군 난이도를 정예로 맞춰놓고 플레이하면 꿀잼인데, 경험치를 주지 않아서 아쉽다.


상점의 모습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이 영웅을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 게임 내 화폐인 골드와 실제 현금(배틀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지존 멋있다고 생각하는 마그니 무라딘의 흰색 스킨이다.


간지 폭풍 디아블로의 기본 스킨. 현재 무료 영웅으로 풀리지도 않았고, 구매하지 않았더라고 상점에서 영웅과 스킨을 체험하기 버튼으로 테스트 할 수 있다. 정식 베타 서비스에서도 제공할지는 미지수다.


나에게 멘붕을 안겨준 심해 디아블로(심해블로) 스킨.. 흠..


간간히 내맘대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해야겠다.

2014/10/23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테크니컬 알파] 그래픽 옵션, 화면 비교



반응형
프로필사진

Yowu (Yu Yongwoo)

흔한 Node.js/Java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Ubuntu와 MacOS 데스크탑 개발 환경을 선호합니다
최근에는 vscode와 IntelliJ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scode에는 neovim, IntelliJ는 ideaVim
개발용 키보드는 역시 HHKB Pro 2 무각입니다
락 밴드에서 드럼을 쳤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