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예전부터 슬슬 슈퍼싱글 매트리스에서 탈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용하던 슈퍼싱글 SS 매트리스는 삼분의일에서 구매한 단단한 타입의 폼 매트리스였는데, 지난 4년간 사용하면서 불편함은 없었다. 오히려 가격 대비 생각하면 굉장히 잘 사용했달까. 하지만 이사를 통해 집 공간이 넓어졌고, "침대는 역시 퀸 사이즈지!" 라면서 새로운 침대 매트리스 브랜드를 알아보던 중, 친한 형의 추천으로 베스트슬립을 알아보았다.

지난 4년간 나랑 고생많았어 삼분의일 매트리스와 캐더린 프레임! 이제는 사촌동생과 행복하렴!

수지구에 있는 베스트슬립 전시장에 방문해서, 몇 가지 매트리스에 누워보고, 살펴봤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Z10, Z8 Black, Z7 정도였는데, 역시 비싼 게 좋더라.. 결국 Z10미디엄블루 미디엄 저상형(40cm)으로 결정. 가격이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거짓말이지만, 다음 달들의 나와 힘을 합쳐 할부로 구매했고, 매장에서의 약간의 DC(?)가 포함되어 나쁘지 않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Z10 vs Z8 Black vs Z7... 역시나 비싼게 좋더라...

그리고 그렇게 몇 주정도 지나서, 침대 프레임과 침대 매트리스가 오기로 한날. 나는 코로나에 확진되었다 (...) 다시 2주 정도 배송을 연기시키고 3월 중순에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가 속속들이 잘 도착했다.

그남자의가구 원목 침대 프레임 / 베스트슬립 Z10 미디엄블루 저상형

베스트슬립의 고급형 매트리스는 다 비슷한 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매트리스+토퍼 구조다 보니 프레임의 높이가 굉장하다. 기본적으로는 47cm 정도가 되고, 그나마 저상형으로 압축시키면 40cm가 된다. 이래저래 고민해본 결과, 프레임과 디자인적인 궁합도 그렇고, 47cm 나 되는 매트리스 커버를 구하기도 어려워 보여서 결국 40cm 저상형으로 결정했다. 침대 프레임도 높이가 좀 있는 편이라 40cm 저상형으로 구매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저상형 높이 40cm 여도 무게와 높이가 상당하다.
매트리스 커버를 씌우고, 이불까지 얹어본 모습

이제 실사용한지 1달 반 정도 지난 것 같은데, 4년 정도 삼분의일 폼 매트리스를 사용하다가 다시 스프링 매트리스로 넘어온 터라, 초반에는 이질감이 있었지만, 지금은 굉장히 잘 사용 중이다. 개인적으로는 침대에서 잠만 잘 것이라면 폼 매트리스도 좋으나 침대에서 쉬거나 다른 활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면 스프링 매트리스가 좀 더 낫다. 새로 구매한 매트리스는 원래 좀 단단한 편이고, 조금씩 몸에 맞추어 푹신해진다고 아니 그 탓일 수도 있겠다. 


간단하게 베스트슬립 Z10 미디엄블루 40cm 저상형 매트리스를 시제로 사용해보고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자면

  • 장점
    • 역시 좋다. 예전에 비해 잠에 드는 속도가 확연히 빨라졌다.
    • 어차피 10년 쓸거 생각하고 구매했는데, 실제로 10년간 보증이 된다고 한다. 마음이 놓인다.
    • 침대의 높이가 있다 보니, 누우면 살짝 방 한가운데 공중에 뜬 기분이다.
  • 단점
    • 40cm 저상형임에도 너무 높다. 침대를 오르는 게 이렇게 힘든 일이었던가.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프레임 낮은 것도 고려하세요.)
    • 무겁다. 속이 튼실하게 차있으니 당연하겠지만, 독신 남자 혼자서 매트리스 커버 바꾸는 것도 처음에는 애먹었다. (요령이 생기면 좀 괜찮아진다.)

 

아무튼 이렇게 요우의 삼분의일 -> 베스트슬립 매트리스 변경기 끝

반응형
프로필사진

Yowu (Yu Yongwoo)

흔한 Node.js/Java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Ubuntu와 MacOS 데스크탑 개발 환경을 선호합니다
최근에는 vscode와 IntelliJ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scode에는 neovim, IntelliJ는 ideaVim
개발용 키보드는 역시 HHKB Pro 2 무각입니다
락 밴드에서 드럼을 쳤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